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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UI - 스크롤뷰(ScrollView)로 채팅창 구현하기기타/Unity 2020. 10. 29. 15:18
UI에서 스크롤뷰를 선택후, 설정해 주어야할 것.
: Content 안에 Text UI를 넣어준다.(채팅을 보여줄 UI)
: 사용할 Scrollbar를 설정해줌
Visibility의 Auto Hide로 설정해주어야 처음에는 Scrollbar가 숨어있다가
Content의 영역이 스크롤바가 필요한 크기가 되면 나타남!
: Content 오브젝트
1. Pivot을 0,0 으로 설정해주어야 맨 아래부터 올라오듯이 보이게 된다.
2. Vertical Layout Group과 Content Size Fitter를 추가해주고, 설정을 해준다.
- Content Size Fitter의 Unconstrained는 설정한 크기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하고,
Preferred Size는 내용에 따라 크기가 자유롭게 늘어나도록 한다.
: 텍스트상자에도 마찬가지로 Content Size Fitter를 설정해준다.
상위 Content의 Fitter속성이 상속되지 않아서 따로 설정해주어야하더라.. (원인은 찾지못함)
void OnGUI() { GUI.skin.box.wordWrap = true; }
: Text UI에 위 코드가 작성된 스크립트를 작성하면, 자동 줄바꿈이 된다.
문제점은 글자수가 아닌, 띄어쓰기 기준으로 줄바꿈이 되어서 띄어쓰기에 따라 이상하게 출력되기도 한다.
스크롤뷰로 채팅창 UI 구현 완료.
채팅창 스크롤뷰로 구현하는 전과정이 나타나있는 자료를 못찾아 꽤나 고생했다....
저처럼 고생하는 사람이 없길 바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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